Unity는 여러세대 거치면서 발전해 왔는데요!
일단 대략적인 순서를 말씀하자면.........
IMGUI → NGUI(플러그인) → UGUI → UI Toolkit
입니다. 네. 밑 설명 들으세여 그냥 아니 읽으세욥.. ㅎ 헤헤
* IMGUI(Immediate Mode GUI /이미디엇 모드/ 즉시 모드 GUI )
Immediate Mode은 UI 요소가 매 프레임 그려진다!
코드 중심 UI시스템이고 복잡한 UI 구현하기 어려웠다.. 으퓨푸
C# 개발
But, NGUI 만든 개발사를 채용하면서 Unity에서 플러그인으로 나온다 두둥
* NGUI (Next-Gen UI / 차세대 UI )
Unity Asset Store에서 제공된 상용 플러그인이다 !! 유료란다. 냠냠 돈내놔
Unity의 IMGUI 한계를 극복
GameObject 기반의 UI로, UI 요소를 게임 오브젝트로 관리
Inspector에서 시각적으로 편집 가능, 이벤트 처리도 편리
동적 할당을 할때 Sprite을 다시 그리기 때문에 비효율적
C# 개발
또 But, ... Unity 4.6 때부터 아주 편한 UGUI가 나와버렸다 NGUI 잘가..
왜냐하면 NGUI 개발자를 스카웃 했거든.. 거의 프리패스상임
* UGUI ( Unity GUI / 나야 유니티 UI )
Unity 4.6 부터 출시함 NGUI 개발자를 스카웃하여 만든 유니티 공식 UI / Unity 엔진 내장 UI 시스템
GameObject 기반의 UI
하이어라키 순서나 Sort Order로 UI 렌더 우선순위가 정해지면서 편해짐 - Canvas 시스템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직관적인 UI 디자인 가능 ! 너도 할 수있어 디자인! 아니 유니티!
C++로 개발
하지만 성능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더 최적화 된 기술이 나왔다!
* UI Toolkit ( 이전 이름: UIElements )
Unity 2019.1부터 발전중
WEB 프론트 엔드에서 널리 사용되는 방식으로 UI !
손쉬운 커스텀 에디터 개발 가능
동적 텍스트 렌더링 ( TextMesh Pro )
UI 애니메이션
성능 최적화
러닝 커브가 존재하는편 ㅜㅜ (배우는데 드는 시간!!)
Texture를 건너뛴 UI 렌더링으로 효율적인 제작 가능( 그림 확대 등으로 깨지는 현상 없이 곡선이 깔끔한 편 ! 이거 공감 ㄹㅇ)
웹 만진 사람은 대충 느낌을 아시겠지만 이미지 보면 현재 Web방식과 비교해서 보시면 이해 되시기 빠를거에욥!
아직은 많은 자료가 없어서 간단한 UGUI를 사용하는거 같다.
하지만 미래는 반드시 온다는 것을. .. .. 한번 배워보겠숩니다.
녜 . 이렇게 UI Toolkit 사용전 알아보았습니다 ^^* 다들 알고 쓰세염

참고 사이트
https://www.youtube.com/watch?v=eeDjeziVEb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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